top of page

[토토사이트]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 발생하는 이유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 발생하는 이유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토판사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

타고투저 현상이란?


프로 야구 팬이라고 한다면, 한번쯤 타고투저 현상에 대해서 들어 보았을 것 같은데요.

이는 말 그대로 타자들이 고공 행진을 이어가며, 투수들이 힘겹게 공 하나하나를 던지는 상황을 말하고 있습니다.

요즘 KBO 리그에서 이 현상이 더욱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데 왜 이렇게 타자들은 신이 나며, 투수들은 주눅이 드는 것인지 토판사에서 프로야구 타고투저 현상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타자들의 진화 및 경기장의 변화


일단, 예전과 다르게 현대 야구를 살펴 보면, 공을 맞히는 것보다는 멀리 보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몸집도 크고 힘도 세진 타자들은 파워풀한 스윙으로 홈런을 치고, 투수들은 더 높은 압박을 받는데요.

또한, 최근에는 몇 년간 일부 구장에서 외야 펜스를 낮추거나 가까이 이동을 시킨 것도 타고투저 현상에 한몫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스트라이크존의 변화 및 자동 볼 판정 시스템

또 하나의 중요한 원인은 바로 스트라이크존의 변화입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스트라이크존이 넓어져서 투수들이 꽤 유리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시 좁아지기 시작하면서 타자들이 많은 득을 보는 중인데요.

타자의 입장에서는 조금 더 많은 공을 볼로 판정 받아 출루를 할 기회가 늘어나며, 투수의 입장에서는 정확한 제구력을 요구 받게 됩니다.

이에 더불어 자동 폴 판정 시스템 도입도 타자들에게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타자들이 더 공격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는데요.



불펜 투수들의 피로감 누적

마지막으로 불펜 투수들의 피로 누적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144경기의 장기 레이스를 하는 동안 투수들은 체력이 모두 소모가 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요즘 리그를 살펴 보면, 불펜 투수들이 특히 더 많은 이닝을 소화하는 중인데요.

필승조라 불리는 주력 불펜 투수들이 매 경기 출전을 하다 보면 자연히 체력적인 부담이 커지게 되고 제구가 흔들리거나 중요한 순간, 장타를 허용하는 일들이 잦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경기 후반부에 대량 실점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